주요 플랫폼 사업자 관련 소비자피해 40% 구제 못받아
꽁스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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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4 14:19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5년간 접수된 온라인 관련 피해구제 사건 총 69,452건 가운데 주요 9개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와 관련한 분쟁 10,947건의 처리현황을 분석했다. 공정위제공
온라인거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에 따른 소비자피해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주요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 관련 소비자피해 10건 중 4건은 피해보상을 받지 못했다.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소비자원에 최근 5년간 접수된 온라인 관련 피해구제 신청 사건 총 69,452건을 분석한 결과 11번가, 네이버, 옥션 등 주요 9개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와 관련한 분쟁은 15.8%(10,947건)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