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2020 온라인’ 성과, TGS2021 일정 결정
꽁스짱
0
27
2021.02.19 03:08
사단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가 '도쿄 게임쇼 2020 온라인'(TGS2020 온라인)의 성과를 공개했다.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51개 공식 방송이 실시되었으며,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누적 시청 횟수는 글로벌 3,160만회를 돌파했다.
또한 새롭게 리뉴얼 한 'TGS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은 5일 동안 40개국·지역의 기업·단체가 이용했고, 상담 신청수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6500건에 달했다.
국제 상담 비율은 전체의 73%를 차지했는데, 이 중에서도 특히 중남미 지역의 이용이 증가하여 전년도 3개국 17개사에서 4개국 36개사로 늘었다.
참고로 도쿄 게임쇼 2021은 2021년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공식 프로그램 시청 횟수
유튜브 : 4,050,963회
트위터 : 7,511,301회
니코니코 : 1,726,014회
트위치 : 875,350회
틱톡 라이브: 98,012회
도위(Douyu) : 1,069,377회
빌리빌리(Bilibili) : 2,315,761회
더우인(Douyin), 시과(Xigua), 토우탸오(Toutiao) : 10,590,828회
IGN : 3,369,336회
총 시청 횟수 : 31,606,942회